아카이브
  • 관리자
  • 20.03.25 16:15
  • 166

 

재택근무 화상 회의 규칙 및 에티켓

요즘 많은 어쩔 수 없이 근무자들이 거실이나 부엌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직원들이 재택 근무를 요구하는 회사가 점점 늘어나면서 화상 회의를 통해 근로자는 계속 회의를 열 수 있다. 또한 많은 근로자들이 집에서 일할 때 갈망하는 사회적 상호 작용을 만족시킨다. 그러나 사람들이 우리 집을 엿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조금 어색한 느낌이 들 수 있다. 원격 화상 회의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부담 없이 옷을 입는다
화상 통화 복장에 대해서는 회사의 문화를 따른다. 일부 근로자는 사무실에서 입는 복장과 동일한 복장을 유지해야 하지만, 다른 근로자에게는 평상시보다 편안하게 옷을 입는 것이 허용된다. 그러나 편안한 것이 잠옷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위에는 아니다). 비즈니스 에티켓 전문가들은 "컨퍼런스 참여한 사람에 맞게 자신의 외모를 꾸미십시오"라고 권한다. 그러나 외모로 너무 신경을 쓰지는 마시라. 사람들이 이 절박한 조치에 대해 더 용서한다고 생각하고 에티켓은 엄격하지 않을 수 있다.

두려움을 극복한다
화상 통화는 모두가 참여할 때 가장 잘 작동한다. 우리는 모두 사회적으로 어색한 상황에 처해 있다. 일부 직원이 사무실에 있는 경우에도 모든 사람이 카메라를 사용하여 자신의 장치에서 별도로 전화를 걸어 모든 사람을 명확하게 볼 수 있다. 모든 참가자를 잘 볼 수 있기를 원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의 작은 머리를 가진 몇몇 사람들을 보고 싶지 않다

 

너무 애를 쓰지는 않는다
집에 사무실이 있는 공간이 있다면 화상 통화에 참여할 장소를 훨씬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더 작은 집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홈 오피스가 식탁, 소파 또는 침실 일 수 있다.
주의가 산만하지 않은 배경을 찾고 당황스럽거나 비공개로 유지하려는 개인 물품을 치워 두시라. 그리고 스포츠 기념품, 휴가 사진 또는 영화 포스터가 벽에 걸려있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시라. 이러한 것들을 사용하여 인간과의 관계를 확립에 오히려 도움이 된다
그러나 새로운 또는 잠재적인 고객과 만나는 경우 시간을 내어 더 잘 어울릴 수 있다.  처음으로 인상을 주어야한다면, 어질러진 침대를 보여주는 것은 삼가 한다.

조명을 생각한다
좋은 조명은 화상 통화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있어 친구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 표정을 볼 수 있는 것이다. 만약 가능하다면 창가에 앉아 얼굴에 빛을 비추어 다른 사람들에게 훨씬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소개하기
모든 사람이 서로를 모를 경우 회의 참석자들이 자신을 소개하도록 한다. 원격 작업은 개인화와 대화가 가능하도록 사람들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주의 산만 제한
대면 회의에서 누군가가 끊임없이 전화를 보거나 랩탑에서 타이핑하는 것이 얼마나 짜증나는지 안다. 이것이 화상 회의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멀티 태스킹을 계속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는 무례 할 수 있다. 회의 중에 다른 일을 하도록 유혹할 수 있는 알림 및 기타 프로그램을 끈다.  물론 집에서 일할 때 어느 정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하고 싶다고들 한다. 이때 음소거 버튼은 친구이다. 말하고 있지 않다면 음소거 한다. 아침 식사 중 간식 먹은 소리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다. 질문에 응답하기 위해 몇 초 동안 사람들이 음소거를 해제하도록 한다. 회의 진행자는 회의 중에 방해가되 지 않도록 사람들이 음소거 할 수 있도록 미리 알림을 제공해야 한다.